동남아 여행은 여행경비가 많이 들지 않아도 많은 것을 보고 즐기고 경험할 수 있어서 한국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했던 시기는 지나고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해외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완전히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니 개인위생이나 감염 예방은 아직 신경 써야 할 듯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필수 준비물 정도는 알고 있어야 현지에 가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 시 필수로 챙겨야 할 준비물과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과 한국의 시차는?
베트남과 한국의 시차는 2시간 차이로 베트남 시간이 한국 시간보다 2시간 느리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이 한국 시간으로 오후 6시면 베트남은 오후 4시이니 시간차는 2시간으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의 평균 기온과 강수량은?
베트남은 크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뉘며 지역마다 기온차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여행 가려는 지역의 날씨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 합니다.
북부 지역에는 "하노이"가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4월과 10~11월로 최고기온 29도, 최저기온 18도로 최상의 날씨와 함께 여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대로 비추천하는 여행시기는 초겨울 날씨(최고기온 21도, 최저기온 12도)인 12월~2월과 우기인 5월~9월입니다.
중부 지역에는 "다낭"이 있습니다.
다낭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5월로 1월의 최고기온 25도, 최저기온 19도 정도이며, 5월은 최고기온 33도, 최저기온 25도의 날씨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합니다. 6~8월은 최고기온 35도, 최저기온 26도로 더위에 약하신 분들은 이 시기를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낭의 우기는 9~11월이나 기온은 적정하므로 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보실 수도 있겠네요
남부 지역에는 "호찌민"이 있습니다.
호찌민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4월로 최고기온 34도, 최저기온 21도라고 합니다. 남부지역은 우기가 굉장히 긴 편인데 5~11월인 7개월 동안 비가 수시로 많이 내린다고 하니 여행하실 때 참고하셔야 할 듯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비자 발급은?
베트남은 여행기간이 15일 이내라면 비자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15일 이상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비자를 발급받는 것은 필수라고 하니 이 부분 꼭 염두에 두셔야 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은?
베트남 여행 시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은 필요 없습니다.
2022년 5월부터 베트남 여행에 있어서 백신 접종은 필수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과 한국의 환율은?
한국은 '원'으로 불리고 베트남의 화폐 단위는 '동'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한국의 1천 원은 베트남의 18,300동과 같습니다.
즉, 베트남에서 식사를 했는데 36,000동이 나왔으면 한국 돈으로는 2천 원 정도가 나온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의 물가가 저렴해서 한국 여행객들이 정말 많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베트남은 팁 문화가 없습니다. 팁 문화가 당연시되어있는 미국이나 유럽과는 달리 팁 문화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베트남의 전기 전압은?
베트남은 한국과 같이 전압이 220V라고 합니다. 따라서 돼지코는 챙겨가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그 밖의 챙겨가야 할 필수품은?
베트남 여행 시 필수로 알아야 할 기본 상식은 대체로 이해가 되셨나요? 이 외에도 필수 준비물이 있다면 바로 손 선풍기와 샤워 필터, 모기 퇴치용 팔찌가 있습니다. 베트남의 날씨는 더운 편이라 손 선풍기 하나 정도 들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여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더위에 약하신 분들은 필수로 챙겨가셔야 할 듯합니다. 또한 베트남의 물은 수질이 그렇게 깨끗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해서 샤워필터 2~3개 정도는 챙겨가셔서 샤워나 세안 시에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만 사용해도 샤워필터가 금세 까매진다고 하니 위생에 민감하신 분들은 꼭 챙겨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은 모기나 벌레가 굉장히 많다고 하니 모기 물려서 자다가 괴로워하지 마시고 모기퇴치 스프레이나 팔찌 등을 준비해 가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밖에도 여권 (만료기간 6개월 이상 남았는지 반드시 확인)이나 항공권 등 너무나도 당연한 서류들은 반드시 챙겨가실 거라 믿고요. 수질이나 갑작스러운 환경변화로 인하여 탈이 날 수도 있으니 진통제나 종합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알레르기약 등은 조금씩 챙겨가시는 것도 갑작스러운 상황을 진정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행 준비 잘하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기 글] - 베트남 호치민 가성비 우수한 수영장 호텔 BEST 5 !!
댓글